청송군 고추 GAP사업 참여농가 교육 실시 윤경희군수 청송군청 경북도청 이철우도지사 경북포털 국민의소리TV 한국신문방송인클럽

2019-04-11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송 고추 GAP(농산물우수관리제도)명품화 사업을 추진하면서 사업 참여농가 166호를 대상으로 지난 8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인증 교육을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의 고추 명품화 GAP사업은 고추의 병해충 및 양분종합관리를 통한 안전한 고추 생산체계 유지로 농가소득 향상은 물론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지역특화작목인 고추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5년째를 맞았다.

고추 GAP사업 참여 농가는 관행 병해충 방제체계를 개선한 방제력에 의해 농약을 살포하고, 친환경 농자재 사용과 GAP인증교육, 현장컨설팅 등을 통해 고품질의 안전한 고추를 생산 하게 된다.

이날 교육은 사업 방향과 시범요인 설명, 올해 연말부터 시행되는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에 관한 당부사항 및 영농일지 작성, 농약안전사용 요령 등 GAP인증을 위한 기준 및 관련 법령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고추 GAP명품화 사업을 통해 고품질 재배기술뿐만 아니라 생산에서 유통까지 안전성이 확보되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겠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안심하고 청송고추를 먹을 수 있도록 엄격한 관리기준과 매뉴얼을 세워 지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