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청 경북청소년과학탐구 군 예선 대회 개최 경북신문 이대규기자 박준현대표 경북신문TV 한국신문방송인클럽

2019-04-23 



경상북도 군위교육청은 22일 교육청과 군위초등학교에서 초·중학생 및 교직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7회 경상북도청소년과학탐구 군 예선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과학탐구대회는 ‘우리 함께 미래를 보다’는 슬로건 아래 학생들에게 과학탐구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역 초·중학생 예선통과자 35팀이 참가한 가운데 융합과학, 항공우주 및 과학토론 부분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이날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실생활과 관련된 과학 미션을 주어진 시간에 팀원과 함께 해결했고, 특히 군위교육의 목표인 ‘배움과 삶



이 하나 되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미션 주제도 최근 이슈인 미세먼지와 미세플라스틱에 관한 문제를 출제했다.

대회에 참가한 군위초등학교 안성빈 학생은 “대회를 준비하면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팀웍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특히 생활 속에는 수많은 과학의 원리가 숨어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정안석 교육장은 "과학은 미래를 여는 열쇠며 과학 탐구력이나 융합 사고력도 필요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팀원끼리 소통하고 협력해 함께 배우는 것"이라며 "학교를 대표해 참가한 학생들이 최선을 다해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수정